La définition de la farce
소극이라 불리는 이 문학으로서의 한 장르를 정의한다는 것은 매우 어렵게 느껴진다. 프랑스에서 극문학이란 15세기에 가서야 비로소 그 개화를 맞는다고 쉽게 단정지을 수 있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벌써 그 전, 그러니까 10세기에 이르러 연극이 다시 교회에서 부활되면
littéraire)
- 문학적 샹송. 일반적으로 시인의 시에 작곡가가 곡을 붙인 작품을 말한다. 17세기에 이 장르가 크게 융성했고, 18세기의 샹송 가수들의 클럽을 의미하는 카보(caveau)나 19세기의 문학적 카바레(cabaret)가 그 주요 무대가 된다.
- 기욤 아폴리네르(Guillaume Apollinaire)의 시에 의한 ‘미
유럽의 특징
유럽의 전반적인 특징 - 문화, 사회, 정치, 경제 분야에서
유럽은 EU라는 공동체 안에서 경제적, 사회적, 정치적, 법률적인 통합을 이뤄나가고 있다. 이렇듯 여러 분야 속에서의 통합적 움직임에 따라 교육적 지도와 방침, 정책 또한 통합되어야 한다는 요구가 지속되어 왔다. 독자적으
Ⅰ. 과제를 시작하면서
본 과제를 수행하기에 앞서 발표 주제를 정한 다는 것은 매우 난감한 일이었습니다. 우주론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을만한 전문적 지식도 매우 부족하고 우주는 아름답다고만 생각하였을 뿐, 정작 우주에 대해 생각하는 여러 가지 방법들과 이론, 그리고 그 이론을 증명하려
Ⅰ. 마그레브 북아프리카의 민족과 문명의 흐름과 특징
1. 영토와 주민마그레브라는 말은 아랍어로 해가 지는 지역 또는 서쪽이란 뜻으로 대체로 오늘날의 북 아프리카 지역인 모로코, 알제리, 튀니지를 아우르는 지역을 말하며 리비아는 이집트와 마그레브 지역 사이에 있어 서쪽 끝 지역인 모리타
1. 계몽주의 문학과 계몽사상
근세 자본주의 발전과 함께 인간의 자아의식이 눈뜨면서 그리스도 교회와 봉건적 권위에 반발하여 이성적 판단과 인격적 존재를 존중하는 계몽사상이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전유럽에 번졌다. 이와 같은 사상을 바탕으로 17~18세기의 문학은 이성적 존재로서의 인간의
미셸 투르니에(Michel Tournier)는 1924년 파리에서 태어났다. 내가 굳이 처음부터 무작정 이 어려운 프랑스 현대 소설의 천재적인 작가에게 매달리게 된 것은 아마 그가 나타내려 한 현실 세계의 재구성(再構成)과 비판(批判)때문이 아닐까한다.
솔직히 난 포스트모더니즘, 후기 근대성에 대해 언급하기에
1. 랭보의 생애와 문학
― 열렬한 반항과 허무의 시인
아르투르 랭보는 그의 광란적 방랑, 몇 편의 파격적인 시, 그리고 문학에 대한 그의 돌연한 단절이 너무나 기이하여 하나의 전설적인 인물이 되고 있다. 따라서 그의 인물이나 작품에 대해서도 참으로 다양한 추측과 평가가 내려지고 있다.
그러나
19세기 프랑스 문학과 철학..
문학과 철학에 관심이 없는 본인에게 힘든 과제였다. 그 내용의 방대함은 이를 것도 없거니와 접근 방법도 오리무중이었기 때문이다.
고심중에 이 세상 어느 곳이라도 그 사회와 문화와 동떨어진 문학과 철학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단순한 진리가 떠올랐다. 문학과 철학은
Ⅰ. 서론
프랑스의 유명한 철학자 볼테 아르는 `프랑스 인처럼 아름다운 샹송을 가진 국민은 없다.` 라고 말했다. 이는 샹송과 프랑스인을 따로 떨어뜨려 놓고 생각할 수 없다는 의미이다. 즉, 샹송은 프랑스 인의 혼이요, 생활의 반려인 것으로 해석될 수 있다. 또한 오늘날 다양한 매체가 발달함에 따